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EXO-M 인터뷰

조으다/그외

by 13월의예감 2013. 8. 27. 19:52

본문

Ceci No.216

2012.09

 

시우민

 

매력어필 귀요미 맏형 시우민. 국적 한국, 본명 김민석.

시우민의 아지트 파티 편안한 파자마 파티를 열겠다. 파자마의 원조 슈퍼주니어 선배님들을 초대하고, 치킨과 족발, 라면, 떡볶이를 펼쳐놔야지.

빠오즈 시우민이란 루한이가 ‘빠오즈=만두’란 별명을 지어줬는데, 다들 빠오즈라 불러서 조만간 이름까지 바뀔 기세다.

내 별명을 붙인다면 찹쌀떡? 모찌?

중국에서 가장 놀란 건 무엇이든 크다는 점. 처음엔 시고 매워서 못 먹었던 ‘Suanlafen' 라면 맛에 중독된 것도 놀랍다.

한국과 중국을 오가는 비행기 안에선 구름 위에 뜨기도 전에 잠든다. 가끔 비몽사몽 상태에서 ‘아직 이륙 안 했구나’ 착각할 때도 있다.

비행기 자장가 1 아담 램버트 ‘cuckoo' 2 소경등 ’我不會愛(아불회애)‘ 3 요즘 가장 신나는 싸이 ’강남 스타일‘.

숙소 풍경 책을 읽는 지적인 크리스, 드라마로 한국어를 연마하는 루한, 자기 기분을 노래로 만드는 레이, 스트레칭하다가 쌍절곤 돌리는 타오, 노래를 따라 부르는 첸, 모든 걸 지켜보는 나.

마음을 흔드는 이상형 환하게 웃으며 나를 볼 때.

최근 꽂힌 건 퍼즐. 난이도를 높여 엄청 어려운 퍼즐에 도전하고 싶다.

훔치고픈 멤버의 장점 크리스의 키, 루한의 밝음, 레이의 음악 센스, 타오의 근육, 첸의 노래 실력.

일 년 후 나에게 항상 도와주신 분들께 감사하고, 나태하지 않으며, 지금보다 더 밝고 열심히 하길 바라.

팬들에게 부탁하고 싶은 건 건강이에요.

멤버들에게 We are one!

 

 

크리스

 

 

매력 어필 천천히 깊어지는 빈티지 와인처럼 매력적인 리더. 출생은 캐나다, 국적은 중국. 4개 국어를 구사하는 브레인.

나의 서울 아지트 회사 근처 양대창집. 육식파라서 슬프지만. 다이어트는 숙명이다. 그래도 포긴 못하겠다.

아지트 파티 선물 원데이 자유이용권.

멤버들에게 받고 싶은 선물 없다. 현재에 항상 만족한다. 다른 멤버가 나의 물건을 가지고 싶어 한다면 다 줄 수 있다. 아, 미안하지만 읽던 책과 노트북은 어렵겠다. 노트북으로 게임도 해야 하고, 영화와 드라마도 봐야하거든.

열혈 애청 드라마 tvN '로맨스가 필요해‘는 심장 두근거리면서 봤다. KBS '아이리스’는 몇 번 반복해서 봐도 재미있다.

아끼는 물건 팬들의 편지. 천천히 다 읽는데, 아직 약어나 은어, 흘려 쓴 글씨엔 약해서 더 한국어를 공부해야 한다.

내가 섹시한 순간 잠들기 전, 세수하고 양치질할 때. 얼굴이 안 부어 있거든. 또 열심히 일한 남자는 멋지니까.

마음을 흔드는 이상형 착하고, 사랑 많고 외모는 선녀 같고.

요즘 가장 놀라운 건 데뷔 4개월여 만에 생긴 많은 팬들. 늘 감사하다.

팬들에게 자길 위해서, 자기를 사랑해주는 사람들을 위해 산다는 걸 잊지 말았으면 좋겠어요. ‘삶은 행복한 일이다’라고 말해주고 싶어요. 우린 그 마음과 표준어 편지만으로도 충분해요.

멤버들에게 시우민, 동갑이지만 얼굴이 너무나 어려 보여 내가 스트레스를 받는다. 루한, 너도 마찬가지야. 그래도 사랑합니다. 레이, 네 춤 덕분에 난 리드 댄서를 포기했다는 걸 알아줘. 첸, 너의 고음이 부러워. 하루만 그 목소리를 빌려주지 않을래? 타오, 넌 다크서클이 심해. 근데 그게 네 멋진 매력이야. 걱정하지마.

리더로서 회사에게 저 믿어주세요.

 

 

 

 

매력 어필 고음역대 목소리를 소화하는 센스쟁이 첸. 국적 한국, 본명 김종대.

첸의 아지트 파티 꼭 진실게임을 해야지.

아지트 파티 선물 여행권을 마지막 러키 드로 타임에 내놓겠다. 내가 쏴야하니까 제주도로 가는 걸로.

서울 아지트 숙소 근처 감자탕집. 크리스 형 생일날 함께, 정겹게 뼈를 뜯었다.

멤버의 비밀 시우민 형은 깔끔하다. 아주, 많이.(웃음)

빨리 배우는 첸의 중국어 교실 걸음마 수준이라 뉘앙스와 표정이 중요하다. 또 ‘하오(=좋아요)’를 깨우치면 꽤 많은 말을 할 수 있다.

중국에서 들여오고픈 아이템 전갈꼬치. 바삭한 식감의 신기한 경험을 널리 알리고픈 마음이랄까.

영화 속 주인공이 된다면? 영화 <서약>의 남자 주인공 레오 역. 아름답게 이루고야 마는 사랑을 꿈꾼다. 그녀보다 내가 더 그녀를 좋아해주고 싶어서 골랐다.

마음을 흔드는 이상형 웃는 모습이 예쁜 여자, 리드하는 멋진 여자.

연습생 11개월 그만큼 폐를 끼치지 않을지 걱정이 많았다. 무사히 데뷔해 많은 관심을 받아 감사할 뿐이다.

멤버들의 첫인상 뒤늦게 합류한 날 위해 일일이 배려해주고 챙겨줘서 진심으로 형들에게 고마웠다. 시크한 외모와는 다르게 여리고 수줍음이 많은 타오는 귀여웠다.

신에게 빌고픈 소원 3가지 1 우리 가족과 멤버의 건강. 2 행복한 삶. 3 매니저 형들의 연애와 결혼.

10년 뒤 멤버들은 타오는 액션 배우의 겸업 선언, 루한 형과 레이 형은 예능 방송을 주름잡고, 크리스 형은 연기자로도 활동하지 않을까. 시우민 형은 가장 먼저 아름다운 가정을 꾸릴 것 같다. 왠지 그런 느낌이더라.(웃음)

(형인 멤버들)에게 우리 야자타임 한번 하죠! 하고픈 말이 많아요.

첸에게 댄스란 오늘은 넘사벽.

 

 

타오

 

 

매력 어필 어떤 일이든 열심히 하는 막내, 낭만 쿵푸 판다. 국적 중국.

데뷔 전 중국 청도 SM 오디션을 통해 캐스팅 되었다. 데뷔 전 주로 청도 해변가, 스타벅스, 카페 공중화원이 내 아지트였다.

쿵푸 판다의 운동 예찬 유수 11년차. 매일 요가와 러닝, 스트레칭을 한다. 운동을 하면 하루 종일 기분이 좋다.

감사하고픈 유전자 얼굴의 전체 느낌은 엄마를 닮았고, 성격은 아빠를 닮았다.

EXO-M의 숙소 규칙 숙소 생활은 자유롭다.

막내의 외모 서열을 가져간 시우민 형에게 난 괜찮아. 딱히 신경 쓰지는 않아.

이건 내가 서열 1위 동안을 버리고 얻은 섹시함. 종종 뱀파이어 같다는 소리를 듣는데, 성격은 착하다. 그리고 무술 실력, 전체적으로 마르고 긴 신체 비율.

마음을 흔드는 이상형 예쁜 여자. 오늘 촬영장에 오는 길, 편의점에서 봤다. 인상이 따뜻하고 부드러워서 기억에 남나보다.

여자친구가 생긴다면 그녀가 원하는 건 다 해준다.

매니저가 들려준 타오의 비밀 숙소에서 굉장히 내추럴한 자연인 복장을 선호한다. 가끔 깜짝깜짝 놀란다. 표정이 당당하고 편안해 보여 당황스럽지만, 별다른 말은 하지 않는다. 자신감 있는 몸이라 그런가.

나의 차밍 포인트 짙은 흑발과 눈. 다크서클도 나름대로 괜찮다.

10년 뒤 나에게 네가 바라는 모든 것을 다 이루며 살았으면 좋겠고, 매일매일 행복을 느끼며 살았으면 좋겠어.

 

 

루한

 

 

매력 어필 반짝반짝 눈이 예쁜, 멍 때리는 표정이 매력적인 루한. 국적 중국.

루한의 아지트 파티 운동장에서 축구하고 뒤풀이하는 스포츠 파티를 열면 재미있겠다. 게스트는 호날두・베컴・루니 선수와 퍼거슨 감독. 마지막으로 그들이 좋아하는 여자 가수를 초대하면 환상적일 거다.

데뷔하기 전 연세어학당에 다녔는데, 명동에 쇼핑하러 갔다가 캐스팅 제의를 받았다. 그게 2008년 열여덟 살 때다. 열네 살 때까지 맨유를 꿈꾸며 축구할 땐 부모님 반대가 심했는데, 오히려 가수는 바로 허락하셨다.

내 초능력의 장점 텔레파시 염력은 삶을 꽤 편안하게 해준다. 이젠 없으면 곤란하다.

거울 볼 땐 눈・코・입이 생김새에 비해 조화로운 얼굴이라 느낀다.

남자답다고 여길 때 매 순간, 매분, 매초. 난 항상 신사다.

마음을 흔드는 이상형 긴 머리, 하얀 피부, 화려함보다 편안함.

편의점에 가면 컵라면 코너를 눈여겨본다.

일주일 휴가를 간다면 어디보다 누구와가 중요하다. 가족과 함께라면 어디든지 좋겠다.

나의 차밍 포인트 알게 모르게 웃는 게 예쁘다. 결론은 보조개와 눈.

10년 뒤 나에게 결혼해야지.

앞으로의 계획 가을에 발매될 앨범을 준비하면서 중국 내 활동을 병행할 예정이다. 내일은 인도네시아와 일본에 이은 한국 SM 콘서트를 준비해야 한다. 한껏 기대 중이다.

 

 

레이

 

 

매력 어필 무대 밑에선 조용하고 내성적이지만, 무대에 올라가면 자신감이 붙는 남자. 국적 중국.

레이의 아지트 파티 피아노가 흐르는 클래식한 무드의 사교 파티. 조용하게 담소를 나누는 게 좋다.

좋아하는 한국 음식 삼겹살. EXO-M 멤버들이 가장 좋아하는 재료를 넣는 부대찌개도 굿.

레이의 한국 생활 각기 다른 문화적 차이가 재미있다. 예를 들면 중국에선 서로 악수하며 인사를 하고, 한국에선 후배가 선배에게 몸을 숙여 인사한다. 한국은 예의를 중요시하는 나라다.

숙소 생활 아침밥을 챙기는 멤버가 없다. 스케줄이 있으면 아침 5~8시에 일어나지만, 쉬는 날에는 첫 끼니를 먹다가 종종 창밖에 지는 노을을 본다. 매니저 형들과 숙소 탈출해서 볼링을 치러 가거나 맛집을 순방하며 지낸다.

취미 생활 루한이는 축구 게임, 시우민과 첸은 디아블로에 심취해 있다. 타오가 하는 게임은 유치해서 이름도 잘 모르겠다.

초능력을 바꾼다면 내 치유력이 가장 좋은 것 같아서 바꾸고 싶은 마음이 없다. 일하면서, 의사로 알바할 수 있잖아. 어차피 시간도 얼마 걸리지 않기 때문에 스케줄이 많아도 소화 가능하다.

EXO-K가 있어서 든든하다. 함께 경쟁하고, 함께 놀고.

마음을 흔드는 이상형 나보다 키는 작고, 머리가 길고, 눈이 큰 착한 여자.

몸에 1백억짜리 보험을 든다면 허리. 춤추느라 허리가 좋지 않아서 병원을 다닌다. 보험을 들면 1백억은 나의 것.

존경하는 사람 경험에서 우러나오는 좋은 말씀을 들려주시는 이수만 선생님. 그렇게 넓은 시야를 지닌 사람이 되고 싶다.

멤버의 비밀 우리는 모두 솔직하고, 꾸밈없는 성격이라 진실된 면을 보여준다. 뭐? 다들 비밀 이야기를 했다고? 하하…. 우와, 말도 안 돼. 이건 배신이야!

'조으다 > 그외' 카테고리의 다른 글

Apink 정은지 인터뷰  (0) 2013.08.27
이현우 인터뷰  (0) 2013.08.27
[김종현] 이 했던 말들 (BGM)  (0) 2012.10.10
[이태민] 이 했던 말들 (BGM)  (0) 2012.07.31
[박유천] 이 했던 말들 (BGM)  (0) 2012.07.31

관련글 더보기